2012. 5. 20. 16:07

식은 주로 자신의 아이에게 먹일것일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의사가 조제하는 치료약제 역시 환자를 치료하기 위한 것이다. 사실 대다수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다양성의 특징을 가지고있을것이다. 예를들어 어떤동일한 상품이 있다고 할때 그상품의 고객은 어린아이가 될수도있고 어른이 될수도있다. 한가정일수도있고 어떤특정한 단체일수도있다그렇다면 누가 과연 고객인가?다시 고객을 구분하기전으로 돌아가서 현재의 고객 그리고 잠재된 고객들은 매우 복잡한 과정을 겪는다 예를들어 어떤냉장고를 산사람이있다고 할때 그사람은 과거 3년동안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이사람을 과거의 구매자로 쳐야하는가? 한고객이 과거에는 매달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다가 3개월 전에 돌연 구매를 중단했다면 기업이 그를 현재의 고객으로 생각해야하는가 이것은 모두 포지셔닝을 요구하는 답을 내놓아야 하는 문제들이다.

 

 

 

 

 

Posted by -글쓴이-